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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07-02-05 12:35
SDL_ttf 사용시 폰트 사이즈 설정에 대하여...
 글쓴이 : 화음이
조회 : 14,325  
안녕하세요?

다름이 아니라 SDL_ttf를 사용하여 True Type Font 사이즈를 설정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.

Font size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TTF_OpenFont(); 이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나요?

Font size를 조정 할 때 마다 Font를 로딩하게 되는데 Gulim.ttf 같은 경우는 10메가 정도 되서 시간이 약간 걸리더군요.

그렇다고 11 포인트, 14포인트의 폰트를 사용한다고 했을 때 각 사이즈 별로 폰트를 로딩해서 사용할수도 없는 거고... (실제로 메모리에 두배가 잡히는 것은 아닌지...)

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?



korone 07-02-05 13:58
 
저 역시도 SDL의 이러한 부분이 조금 못 마땅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. 저도 게임만드냐고 별 생각없이 이용했었는데
질문해주신 내용때문에 저도 궁금해서 한번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.
SDL기반으로 만들어진 paragui를 살펴보았는데요.
paragui의 font 클래스에서는 SDL_TTF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freetype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구현하였네요.
아무래도 님과 같은 그러한 문제때문에 SDL_TTF사용이 적절치 않다고 보여집니다.

무엇을 하고자 하고자 하는지 모르겠지만, 간단한 SDL용 프로그램이 아니고 일반 Application과 비슷한것을 만드신다면 paragui등을 이용하시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.
허겅^^; 07-05-02 05:34
 
폰트를 글로벌로 설정후 사용하심이...
폰트 사용때마다 폰트를 오픈하는것보다
한번열어놓고 계속 사용하시면 그나마 좋아지지 않을까
생각이 됩니다.
 
   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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